현대 아이오닉6 전기차 가격 보조금 사전예약 출시일 - Science tech
반응형

현대_아이오닉6_다이나믹웰컴라이트

지난 17일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아이오닉6 전기차 양산형 모델을 최초로 공개하였다. 스탠다드 모델과 롱레인지 모델 두가지 트림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예상 출시가격은 5,500만원 ~ 6,500만원대 책정될 것으로 보이며 보다 많은 국내 소비자들이 전기차 보조금 100%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스탠다드 모델 가격을 5,500만원 이하로 책정 할 것으로 보인다. 사전예약은 오는 7월28일부터 접수예정이고 9월 중 정식 출시할 것이라고 현대자동차측에서 밝혔다.

현대아이오닉6포스터

실내 외관 디자인

이번 아이오닉6 외관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곡선을 강조한 스포츠카 쿠페 디자인을 연출하고 있으며 측면에서는 20인치 타이어휠과 후면부에는 가로로 길게 늘어 이어진 리어램프와 파라메트릭 픽셀 제동등을 포함한 리어스포일러는 세련되고 날렵한 이미지를 돋보이게 하고 있다.

아이오닉6_실내

실내 디자인에서도 스포티한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D컷 스티어링을 적용했고, 다양한 실내 조명 즉 앰비언트 라이팅 기술을 탑재 하여 운전만 하는 공간이 아닌 휴식과 개인 업무를 할 수 있는 나만의 프라이빗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더불어 브릿지 타입 센터콘솔과 일반시트 대비 약30% 얇은 전기차 전용 시트를 적용하여 더욱 넓은 실내 여유 공간을 확보하였다.

아이오닉6_1회충전시주행거리안내

제원 및 편의 안전사양 옵션

전기차를 고려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인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는(산업부 인증 수치 기준 77.4kWh 배터리, 2WD, 18인치 기준) 524km를 달성했다. 이 말은 시내주행은 물론 고속도로 주행에도 큰 무리가 없어지므로 전기차를 고민하고 있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아이오닉6의 매력은 전기차 모델 다운 미래지향적인 첨단 편의 안전 사양 옵션이 대거 탑재되었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크루즈컨트롤을 시작으로 고속도로주행보조 2,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2, 지능형 속도제한 보조, 안전하차 경고, 1열 릴렉스 컴포트 시트, 전기차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프리미엄 BOSS 사운드 시스템, 음성인식 복합제어 기능, 차량 내 결제 시스템, 카투홈, 발레모드 등등 안전 및 편의사양이 충분히 탑재되어 좀 더 재밌고 편안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아이오닉6전기차_포스터

차량 가격(예상) 사전예약 출시일

앞서 말했듯이 스탠다드 모델은 5,500만원대, 롱레인지 모델은 6,500만원대 전후로 가격이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7월28일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되어 오는 9월 중 출시 된다고 하니 관심있는 오너들은 계약금 10만원을 미리 준비해 놓길 바란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